UPDATE. 2024-05-28 20:56 (화)
김태우 강서구청장, 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 ‘강서동행’ 설명회 개최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 ‘강서동행’ 설명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31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구청장, 장애인 단체·시설 대상으로 기획 취지, 사업 내용, 추진 방향 직접 설명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정면)이 31일 오후 허준박물관에서 장애인 단체·시설을 대상으로 열린 ‘강서동행’ 프로젝트 사업설명회에서 기획 취지부터 추진방향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서동행’ 프로젝트는 김 구청장이 취임 직후부터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31일 장애인 단체·시설을 대상으로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지원하는 ‘강서동행’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2시 허준박물관(강서구 허준로 87)에서 열린 사업설명회에는 김용제 강서구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 양점동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서지회장 등 지역 장애인 단체·시설장들이 참석해 ‘강서동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김 구청장은 ‘강서동행’ 프로젝트 기획 취지에서부터 사업 내용, 향후 추진 방향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76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유튜버가 될 수 있었던 노하우까지 알려줬다.

‘강서동행’ 프로젝트는 김 구청장이 취임 직후부터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구는 먼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강서동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경험담, 평범한 일상 이야기 등을 진솔하게 풀어낸다.

이를 시작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콘텐츠 제작 ▲유튜브 채널 운영 방법 등을 지원하고 최종적으로는 사회적 약자가 ‘강서동행’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수익 창출 구조를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사업 설명회가 끝난 후 장애인 단체·시설장들과 만나 ‘강서동행’ 프로젝트 콘텐츠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김 구청장이 기획한 ‘강서동행’ 프로젝트에 대해 “장애인 관련 자료를 따로 모을 필요 없이 ‘강서동행’이 ‘장애인 아카이브’가 될 것이다”, “우리 센터에도 찾아와서 촬영해달라” 등 호평을 쏟아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국가와 지방정부가 존재하는 것”이라며 “일방적인 지원을 넘어 장애인 스스로 홀로 설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장애인분들의 진정한 자립을 돕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