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이승로 성북구청장 혁신행정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혁신행정 부문 대상 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혁신행정대상’ 수상 영예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혁신행정 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조직위원회와 국회출입기자클럽 등이 주최하고 데일리뉴스 등이 주관하는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일조해온 유능한 인물을 발굴·시상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민선 7기부터 ‘현장에서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소통 대표 플랫폼인 현장구청장실 운영 ▲20개 전 동 주민자치회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주민과 행정이 지역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주민 중심의 행정 시스템을 구축하여 주민참여의 제도적 폭과 참여의 질적 수준을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국 자치구 최초 디지털 아카이브(성북마을아카이브) 구축 ▲불법유해업소 밀집 지역이었던 삼양로 정비 및 길음청년창업거리 조성 ▲아동·청소년 참여권 및 놀권리 보장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행정 역량을 인정 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소명을 다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온 분들과 함께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면서 “앞으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현장 중심의 행복한 성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