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현장점검
상태바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현장점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사태 취약지역, 다세대 밀집지역 노후 담장, 옹벽 균열, 건설현장 등 안전점검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세 번째)이 13일(월) 오후 4시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13일(월) 구청 안전관리 부서, 민간 전문가와 함께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후 3시 화곡동에 위치한 봉제산을 찾아 낙석, 산사태 등이 우려되는 취약지역을 살폈다.

이어 다세대·다가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비탈면 파손 유무, 노후 담장 및 옹벽 균열 여부 등을 점검했다.

특히, 지역 내에서도 대규모 건설현장이 많은 마곡지구를 찾아 공사장 주변 안전 관리대책과 작업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추락 방지 안전망 등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건설현장에선 안전 부주의가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수칙을 각별히 준수하고 안전의식 확산과 철저한 예방활동을 통해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구청장은 “겨우내 땅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는 해빙기에는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인 만큼 철저한 대비와 선제적 예방만이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며 “지속적인 관리 점검으로 안전한 강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