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화문광장 대형 전광판에 실릴 전시콘텐츠 공모
상태바
서울시, 광화문광장 대형 전광판에 실릴 전시콘텐츠 공모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1.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광장을 예술로 풀어가는 의미있는 작업에 참신하고 역량있는 시민 참여 기대
공모전 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53m 대형 전광판(영상창)에 송출할 전시콘텐츠 공모 작품을 오는 2월 8일(수)까지 접수한다. 광화문광장 영상창 전시콘텐츠 공모는 시민 창작물과 아이디어를 공공미술로 탄생시키는 시민 참여 프로젝트로 ‘과거, 현재, 미래의 광화문’을 주제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광화문의 ‘현재 시점’을 주제로 한 것으로 사진, 일러스트, 회화, 스케치 등 평면 이미지와 줄거리(스토리보드)를 제출하면 된다. 이렇게 선정된 작품은 영상 전문업체와의 협업 및 고도화 작업 과정을 거쳐 1분 내외 미디어아트로 작품화된 후 2023년 3월 중순부터 3개월 동안 광화문광장 영상창에 전시된다.

제출된 작품은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공성, 전시 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항목별 평가를 통해 득점순으로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이후 공개검증 절차를 통해 당선 확정(상금 30만원) 및 최종 전시작품으로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메뉴와 광화문광장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시는 ‘과거의 광화문’에 대한 첫 번째 공모(2022.9.23.~10.20.)를 통해 5개의 작품을 선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작해 지난해 12월부터 광화문광장 전광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여장권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광화문광장은 작년 8월 개장 이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특히 광화문광장 영상창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광화문과 서울을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과 작가의 작품을 수용해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멋진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