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 연말 행사 참석을 통해 현장 종사자 격려 이어가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 연말 행사 참석을 통해 현장 종사자 격려 이어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에 참석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 지원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격려
어르신생활시설 우수종사자 위원장님 축사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12월 20일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와 같은 날 오후 3시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열린 ‘제6회 서울시 어르신 생활시설 우수종사자 시상식 및 격려행사’에 참석했다.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는 서울시와 자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시복지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사례 공유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됐다.

당일 행사는 “제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됐으며, 주현정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미와 역할-공공복지서비스의 공동생산자”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고, 서울시복지재단 윤희숙 연구위원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결과와 향후 운영방안”이라는 주제로 주제발표를 마쳤다.

서울시에서는 자치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정기적 회의를 통해 복지 의제를 고도화하고 주민주도의 상향식 복지의제 설정을 통해 동 특화사업을 기획·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핵심인재 대상 교육을 시행하고, 각 자치구에서 동 복지대학을 운영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강석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당일 수상한 유공자들을 축하함과 동시에 각 자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지원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은 매우 중요하며, 여러분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같은 날 3시 서울여성프라자에서 개최된 '제6회 서울시 어르신 생활시설 우수종사자 시상식 및 격려행사'에 참석하여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서울시노인복지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어르신생활시설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종사자에 대한 표창과 퍼포먼스 및 힐링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서울시 어르신 요양, 양로시설 종사자 등을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 소통하는 시간으로 어르신복지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강 위원장은 ‘서울시 어르신생활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리며 서울시의회에서도 어르신생활시설 종사자 분들에 대한 관심과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어르신복지 향상을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께 늘 관심을 가지고 힘을 보태며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