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종로구의회,‘제31주년 개원기념 의정발전 간담회’개최
상태바
종로구의회,‘제31주년 개원기념 의정발전 간담회’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제31주년 개원기념 의정발전 간담회’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가 12월 20일 HW컨벤션 크리스탈홀에서 ‘제31주년 개원기념 의정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종로구의회 개원 31주년을 맞아 선배 의원님들을 모시고 고견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자는 것이 행사의 취지이다. 당초 구민들을 초대하여 개원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이태원 참사에 대한 애도와 슬픔을 나누기 위해 행사계획을 과감히 축소하여 간소하게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지난 30년간 종로구의회를 이끌어 온 역대 의원들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시의원, 종로구청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 소개, 이시훈 운영위원장의 경과보고 및 라도균 의장의 기념사로 시작해 의정회장, 국회의원, 구청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의정활동 영상 시청과 기념촬영, 석찬 간담회로 마무리 됐다.

라도균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1991년부터 지금까지 지방자치의 정착을 위해 큰 족적을 남기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9대 의회도 선배님들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 지방의회의 표준을 만들어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종로구의회가 더 깊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온 열정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의회의 힘은 구민의 신뢰에서 비롯된다”며 “제9대 열한 명 의원 모두는 처음 의원으로 당선됐을 때의 초심과 부푼 희망을 기억하고,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나아가 구민의 믿음에 보답하는 성과를 보여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