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2 서울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발표회 참석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2 서울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발표회 참석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숙자 위원장, 오픈이노베이션 확대로 창업생태계 활성화 도모
축사하는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숙자, 국민의힘·서초2) 위원들이 19일 ‘2022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발표회’(창업허브 공덕)에 참석했다.

2022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성과발표회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자금, 인프라를 지원하고, 스타트업은 혁신기술을 제공하며 동반성장하는 서울 오픈 이노베이션을 시작한지 3년 만의 첫 성과발표 행사다.

성과발표회는 올해 성과보고, 개회사 및 축사, 오픈 이노베이션 우수사례 발표(현대건설-제이디솔루션, 오비맥주-라피끄, DB하이텍-피데스어드바이저리, 벤츠-파이퀀트), 우수기업 상장수여,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장 외부에는 오픈 이노베이션 관련 제품 전시 부스가 설치돼 전시상품 판매와 현장 제품 체험도 운영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숙자 위원장, 임춘대, 왕정순 부위원장, 김인제, 최민규, 장태용, 이민옥 서울시의원과 황보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 김현우 SBA 대표이사, 벤츠코리아 등을 포함한 대기업 임원, 스타트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숙자 위원장은 축사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의 신속한 시장진출과 동반성장을 가능케 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이 서울 전역, 대한민국 전체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기획경제위원들도 “스타트업과 중견기업 간 상생협력의 장에 함께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시대 신기술 분야의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기획경제위원들은 최백준 벤처기업협회 부회장,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 메르세데츠 벤츠 코리아, DB Inc 등의 대기업 임원들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의 성과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서울시 차원의 지원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