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발의,‘첨단전략산업법 개정안 조속 처리 건의안’상임위 통과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발의,‘첨단전략산업법 개정안 조속 처리 건의안’상임위 통과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개정법률안 국회에서 계류 중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이 10월 발의한 ‘반도체 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일부개정법률안 조속 처리 건의안’이 20일(화) 제315회 정례회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건의안은 지난 8월 발의된 이후 국회에서 논의조차 되고 있지 않던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일부개정법률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첨단전략산업법 개정안은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의 주도로 지난 8월 발의된 법안으로 반도체 시설 투자에 대한 세제 혜택 확대, 신규 생산설비 구축에 따른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등 반도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이 담긴 법안이다.

홍국표 의원은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이 올해 3분기 세계 1위 자리를 대만에 내주는 등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법안의 통과가 연기될수록 산업 경쟁력은 그만큼 떨어질 것이다”라고 우려했다.

또한 “반도체 선진국들이 자국 반도체 산업 육성과 보호를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법안의 통과가 시급하다”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번 건의안 통과를 계기로 국회에서 첨단전략산업법 개정안에 대한 조속한 심사가 이뤄져 제도 개선에 대한 속도감 있는 논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