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김태우 강서구청장, 연말 앞두고 장애인 시설 찾아 애로사항 경청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연말 앞두고 장애인 시설 찾아 애로사항 경청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차례로 방문해 종사자 격려 및 운영 현황 살펴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이 20일(화) 오후 2시 등촌3동 소재 맑은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찾아 시설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자립생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이용자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챙겼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0일 지역 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김 구청장은 이날 오후 등촌3동 소재 맑은센터와 방화1동에 위치한 누리센터를 차례로 방문했다.

김 구청장의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현장 방문은 지난 8일 강서웅비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지역 내 센터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장애인 권익 증진에 초점을 맞춘 현장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센터장으로부터 자립생활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이용자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챙겼다.

특히, 센터 관계자와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장애인 정책에 바라는 점 등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구는 이번 현장 방문 시 접수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장애인 정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진정한 자립은 장애인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면서 자존감을 찾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활동하는 것“이라며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와 권익증진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