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온정 나눠요!”서울 강서구, 따뜻한 이웃사랑 이어져‘훈훈’
상태바
“이웃과 온정 나눠요!”서울 강서구, 따뜻한 이웃사랑 이어져‘훈훈’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장학기금 1천만 원, 서울축산농협 이웃돕기 성금 2천만 원 기탁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5일(월) 오전 구청장실에서 새마을금고로부터 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한 장학기금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강서구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계속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구는 5일 오전 10시 구청장실에서 지역 내 새마을금고 5개소(염창동, 등촌동, 화곡동, 우장산동, 가양동)로부터 장학기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지역희망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가 기탁한 장학기금은 (재)강서구장학회를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쓰이게 된다.

새마을금고는 지난 2010년 강서구와 지역희망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장학기금 조성 ▲작은도서관 시설 개선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기탁한 성금은 총 2억 5,500만 원에 달한다.

이어 오전 11시 서울축산농협(조합장 진경만)이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2천만 원을 후원했다. 지난달 30일에는 김장김치 1,000포기를 담가 장애인,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 100세대에 10kg씩 전달하기도 했다.

또 ㈜엠큐브테크놀로지(대표 김정희)에서 이웃돕기 성금 2천만 원, ㈜온누리부동산컨설팅(대표 박향미)에서 성금 3천만 원, ㈜피앤피시큐어에서는 쌀20kg 100포대를 기부하는 등 지역 내 각계각층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도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더욱 더 살뜰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