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동작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의료비 지원 사업 확대
상태바
동작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의료비 지원 사업 확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12.0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불안장애 등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 도와
동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 삼일초등학교에서 정서조절 훈련 프로그램 '부정적인 감정 해소활동'을 실시하는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가 아동·청소년들의 정신질환 예방・관리가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정신건강 의료비를 확대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 우울증이 2년 새 19% 증가하고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신건강 의료비 부담을 줄여 지속적인 치료를 돕기 위함이다.

구는 이달부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의료비 지원액을 연 230만 원에서 270만 원으로 증액하고, 지원 대상을 중위소득 120%에서 150%까지 확대한다.

이는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많은 금액이며, 대상자의 소득 기준을 낮춰 지원 범위도 가장 넓다.

신청 대상은 만18세 이하(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동작구 아동・청소년으로, 정신의료기관 및 재활기관에서 발생한 입원비와 외래치료비, 심리치료・검사 비용을 구에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본인 또는 보호자는 신청서 구비서류를 지참해 치료비 발생 180일 이내 동작구정신건강복지센터(사당로 253-3)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지원액은 심사를 거쳐 30일 내 신청자 계좌로 입금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학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 모두 의료비를 지원받아 정서적으로 회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작구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