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탄 맞이 나눔하며 한 해 결산
상태바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탄 맞이 나눔하며 한 해 결산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2.0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나눔활동 함께한 협의체 위원, 봉사자, 후원자, 나눔가게 등에 감사의 마음 전달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탄 맞이 나눔하며 한 해 결산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1월 28일 ‘온마을 크리스마스, 산타의 선물’과 ‘우리들의 아름다운 한마음 나눔의 날’행사를 진행했다.

‘온마을 크리스마스, 산타의 선물 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꾸러미를 지원하는 행사다. 협의체 위원과 동복지대학 졸업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1인가구 어르신·장년층 30가구, 한부모가정 20가구를 대상으로 선물꾸러미를 포장하고 나눔을 준비한다.

선물은 지역사회에서 기부한 칫솔세트(미치과 후원)와 타월(월곡동 새마을금고 후원)을 포함하여 김장김치 5kg, 한돈 600g, 겨울 내의, 율무차, 핸드워시, 파스, 사탕류 9종으로 구성했다.

이어서 한 해 동안 월곡2동의 나눔활동을 함께한 협의체 위원, 후원자, 봉사자 등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그동안 추진한 나눔활동을 주민들에게 알리며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2022 함께 나눈 월곡2동! 당신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우아한 나눔의 날 행사는 나눔활동 유공자 표창장, 감사패 전달, 협의체 위원, 후원자, 봉사자 나눔활동 공유 시간으로 진행됐다. 우리동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오랫동안 활동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으며, 월곡2동주민센터에 협의체 위원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며 격려와 응원의 시간을 보냈다.

윤재성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년 이렇게 나눔활동을 해주시는 협의체 위원, 후원자, 봉사자들이 있어 지역 내 어려운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나마 할 수 있음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런 행사를 통해 월곡2동 취약계층에 선물과 함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한다”면서 “고독사하는 가구 없이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여러분들이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감사인사와 당부를 전했다.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따뜻한 동네복지를 구축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