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강동야간학교 30기 수료식 및 31기 개강식 성황리 개최
상태바
강동야간학교 30기 수료식 및 31기 개강식 성황리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1.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년 역사의 강동야간학교 비문해·저학력 구민에 기초학습권 보장 및 배움기회 제공
강동야간학교 30기 수료식 및 31기 개강식 성황리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지난 21일 ‘제30기 강동야간학교 수료식 및 제31기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개인적인 환경 및 삶의 어려움 속에서 교육의 기회를 놓친 강동구민을 대상으로,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개설된 강동야간학교는 지난 30년간 구민 누구에게나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총 30회차에 걸쳐 운영하며 총 2,8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제31기 야간학교는 11월 21일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신규 수강생 총 75명을 대상으로 한글기초, 한문초급, 천자문 및 기초생활영어 4가지 과목을 운영한다.

강동야간학교는 비문해·저학력 구민을 대상으로 한글, 영어와 한자 등의 교육을 제공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당당히 성장할 수 있도록 소속감 형성 및 개인의 역량 강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강동야간학교는 글을 읽고 쓰는 것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 이용약관, 의약품 복용설명서 등 일상생활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실효성 있는 문맹해소에 기여해 왔으며, 가족 내 대화단절 및 세대 간 지식 격차 등 급변하는 사회에 대한 부적응을 해소해 가정 및 사회문제를 사전에 예방해 왔다.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수강생들이 지역공동체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체계를 제공했다.

한미정 가족정책과장은 “30년 전통의 강동야간학교 수료식과 개강식을 축하드리며, 늦은 나이에도 포기하지 않고 배움의 길을 택하신 어르신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강동구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