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3 19:50 (금)
서울특별시의회, ’22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22년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9.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정보 공유 및 전자도서관 이용실적, 협의회 활동 참여 등 공로 인정
서울특별시의회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의회는 22일 국회도서관 주관으로 열린 ‘제20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 공로상 시상식’에서 국회도서관장상(지방자치단체·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국회도서관을 중심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국내외 약 5,900여개 기관 참여)의 학술정보 전자도서관 협의체로서, 매년 개최하는 정기총회에서 국가 지식공유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정보 공동 활용·확산에 기여한 우수 회원 기관을 선정하여 공로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서울특별시의회의 수상은, 2013년 5월 서울특별시의회가 국회도서관과 상호정보교류협력 협정을 맺은 이래 서울특별시의회전문도서관에 국회도서관 원문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전용 PC를 설치하고 서울특별시의원 전원의 연구실마다 국회전자도서관 자료를 바로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연구자료 및 학술정보의 공유와 활용을 지원해 온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된 결과이다.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국민의힘, 강남3)은 “지방의회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의 중요한 연구성과와 특화된 전문정보를 적기에 입수하여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 서울특별시의회는 국회도서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꾀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울특별시의회는 시의원의 의정활동을 충실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