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3 19:50 (금)
동작구,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풍성
상태바
동작구,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풍성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9.2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소비촉진 및 주민 참여로 시장에 활력
2021년 9월 남성사계시장에서 주민들이 장보는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는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통시장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장별 특성에 맞는 소비촉진 및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장의 실질적 매출 증대를 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지난달 수해로 피해 입은 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목적이다.

행사는 ▲지난 20일 상도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2일 남성사계시장, ▲23일 남성역골목시장, ▲29~30일 사당1동 먹자골목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한 주민에게 온누리 상품권 증정, 경품 행사 등 소비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방문 주민을 위한 이벤트 및 문화공연을 실시한다.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즉석 장기자랑, 시장별 방문후기 SNS 이벤트, 길거리 버스킹 공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앞서 구는 지난달 수해를 입은 소상공인 대상으로 ▲긴급복구비 ▲무이자 융자 지원 ▲전통시장 전기시설 복구비 등 빠른 생업복귀를 위해 지원대책을 신속히 추진한 바 있으며, 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통해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 살리기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편리한 시장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