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광진구의회, 새마을문고 회장·임원단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진구의회, 새마을문고 회장·임원단과 간담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8.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의회, 새마을문고 회장·임원단과 간담회

[서울포커스신문] 광진구의회는 12일 의장실에서 새마을문고(회장 권종형)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지고 구립도서관과 새마을문고의 상생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추윤구 의장, 김미영 기획행정위원장, 고상순 의원 및 새마을문고 회장과 임원단이 참석했다.

새마을문고는 관내 14개동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30년 이상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자원봉사자에 의해 유지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동주민센터 신축과 함께 구립도서관이 개관되어 일부 동의 새마을문고가 폐쇄될 수 있다는 현안 문제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다.

회장단은 “새마을문고는 그 지역 주민이자 10여년 동안 봉사해온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부모가 편하게 아이를 맡길 수 있고, 주민들 간 만남의 장소로도 이용이 되는 공간이다. 또한 동화구연 프로그램, 독후감 대회 등을 통한 홍보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봉사단체가 사라지지 않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의견을 말했다.

추윤구 의장은 “새마을문고 폐지는 신규 설치보다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문제이며, 봉사자인 문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구립도서관과 새마을문고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한다. 새마을문고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회원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