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북구, 경로당 무더위 쉼터에 냉방용품 지원
상태바
성북구, 경로당 무더위 쉼터에 냉방용품 지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6.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165개소에 서큘레이터 지원
성북구, 경로당 무더위 쉼터에 냉방용품 지원

[서울포커스신문] 성북구가 올해 폭염을 대비하여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 165개소에 냉방용품을 지원했다. 28일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에서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이번 지원 물품인 서큘레이터는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해당 경로당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경로당 무더위 쉼터는 9월까지 운영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성북구는 경로당 방역관리자를 지정·운영하여 마스크 착용, 환기 등 방역수칙 준수와 관리를 맡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폭염 기간 동안 경로당 시설 정기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는 폭염 기간 동안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등을 통해 독거 어르신의 안전 확인을 강화하고, 사물인터넷(IoT) 기기 및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부를 확인하여 어르신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키 큰 서큘레이터는 어르신들이 사용 시 넘어질 우려가 있어 높이가 낮은 서큘레이터를 준비해 안전한 폭염대비에 만전을 기했다”면서 “건강하게 여름 나시길 바라며,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에게 폭염 피해가 없도록 다양한 대책을 수립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