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서 만나요 '2022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상태바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서 만나요 '2022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6.09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2일 마로니에공원 방문한 누구나 공동제작공연, 초청공연 무대 무료로 감상 가능
종로구, 마로니에공원에서 만나요 '2022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서울포커스신문] 종로구가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2022 D. FESTA 대학로 거리공연축제'를 개최한다.

연극, 무용, 음악, 국악, 뮤지컬, 마임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만나는 축제의 장이자 새로운 창작활동이 펼쳐지는 실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어느덧 16회째를 맞았다.

올해에는 ‘일상을 마주하다’라는 주제 하에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시민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치유하려는 취지를 담아 진행한다.

이에 지난 2년여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비대면으로 선보여 왔던 아쉬움을 달래려 더욱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하고 공연의 내실화에 온 힘을 쏟았다. 기간 내 마로니에 공원을 찾은 누구나 이곳에서 열리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거리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첫날인 10일 △타악그룹 붐붐 ‘날개: 멈추어진 나의 일상 다시 꿈을 꾸다’를 시작으로 △극단 몸짓 굿 ‘꽃밭에는 꽃들이’ △극단 Soulmate ‘짝이 되는 동무’ 등의 공동제작공연과 △오방 ‘북청사자놀음’ △왈츠매직 ‘더 포스트맨’ △휠러스 ‘우주비행사 되기 대작전’을 포함한 초청공연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구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에서 선보이는 올해 거리공연축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수많은 예술가 간 협업으로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소중한 자리이니만큼, 앞으로도 그 명맥을 잇고 일상으로 돌아온 시민들이 문화로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