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음식물류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 설치 확대
상태바
구로구, 음식물류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 설치 확대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5.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주체 있는 140세대 이상 주택 대상 … 20일까지 구청 방문‧등기우편 신청
구로구, 음식물류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 설치 확대

[서울포커스신문] 구로구가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RFID 개별계량기 100대를 추가 설치한다.

구로구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도 공동주택에 음식물류 폐기물 RFID 개별계랑기 설치 사업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RFID 개별계량기를 통한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은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 세대별 전용 카드를 이용해 배출량을 측정하고, 이에 비례한 수수료를 관리비로 내는 방식이다.

배출량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돼 음식물쓰레기 감량 효과가 있고 통일된 전용 수거용기로 미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구로구는 2016년 RFID 개별계량기 설치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공동주택 70곳 37,576세대에 총 524대를 운영 중이다.

올해는 관리주체가 있는 14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100대의 RFID 개별계량기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며 구에서 계량기 구매비와 설치비 전액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주택은 20일까지 신청서와 동 대표 동의서명서를 작성해 구청 청소행정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접수마감일 도착분)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설치 지역, 주택 규모 등을 고려해 주택을 선정하고 5월 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신청 서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음식물쓰레기 감량과 배출환경 개선에 효과가 큰 RFID 계랑기 보급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며 “많은 공동주택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