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코로나블루에 설렘을 드려요! 서울시 천호공원 온라인 ‘봄소풍’
상태바
코로나블루에 설렘을 드려요! 서울시 천호공원 온라인 ‘봄소풍’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2.03.1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공원, 코로나19로 지친마음에 위로 전하는 봄맞이 온라인 행사 ‘봄소풍’ 운영
‘봄소풍’ 행사포스터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천호공원 온라인 ‘봄소풍’'행사를 3월 18일부터 3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유난히 지쳤던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기운과 바람이 반가운 시민이라면 천호공원에서 나홀로 또는 가족, 연인과 함께 공원 곳곳에 꾸며진 포토존과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이벤트를 즐기며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포토존은 익숙한 공원의 봄 풍경을 색다른 시각으로 경험하고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조성된다.

공원 진입광장에는 봄을 알리는 꽃모양 조명과 무대형 포토존이 설치되고, 공원 곳곳은 봄꽃, 다람쥐, 풍선 등 다양한 소품들로 장식된다. 포토존은 봄꽃을 주제로 약 15개소가 설치되어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 배치된 따뜻한 문구의 야간 조명은 천호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마음을 토닥토닥 어루만져 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은 '천호공원 탐험대'와 '서울의공원 골든벨', '우리집 반려 화분 만들기'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천호공원 탐험대'는 3월18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진행되며, 금요일은 ZOOM으로, 토요일은 현장 탐방으로 진행된다. 워크북을 가지고 공원 풍경을 즐기며 미션도 수행하고, 천호공원의 몰랐던 역사도 알아가다 보면 자연 속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

'도전! 서울의 공원 골든벨'은 3월20일, 3월27일,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ZOOM과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회자의 진행으로 서울의 공원 중 천호공원을 주제로 퀴즈를 풀어보면서 공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니 공원도 즐기고 상품도 받고 재미가 두 배가 될 것이다.

'우리집 반려화분 만들기'는 집에 있는 빈 화분을 가져와 봄꽃을 심어가는 셀프 가드닝 체험으로 3월 18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4일간 12시~17시에 야외무대 앞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매 시간당 15명으로 제한 운영한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누구나 쉽게 봄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천호공원 봄소풍 소문내기'와 '포토존 인증샷'은 3월 18일부터 3월 27일까지 서울의 공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천호공원 봄소풍 소문내기'는 행사 홍보 이미지를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고 참여 완료 댓글로 남기면 된다.

'포토존 인증샷'은 천호공원에서 마음에 드는 포토존을 찾아 촬영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고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또한 이벤트 별로 각각 50명씩 추첨하여 총 1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코로나19가 3년 차로 접어들면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천호공원에서 따뜻한 봄을 만끽하며, 여유를 갖고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원에서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원 여가 문화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