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활기찬 강동마을 성과공유 '마을을 움직이는 사람들' 사진전 개최
상태바
활기찬 강동마을 성과공유 '마을을 움직이는 사람들' 사진전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1.18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250개 참여모임 소개
‘마을을 움직이는 사람들’ 사진전

[서울포커스신문] 강동구는 천호마을활력소(구천면로68나길 17)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공모사업 모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을을 움직이는 사람들’ 사진전을 오는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활기찬 강동마을의 공모사업 참여자들과 한 해를 되돌아보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향후 마을 사업 추진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성과공유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입구의 계단 벽면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컬러와 마을모임 사진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시 거점형 마을활력소 1호인 천호활력소의 공간 특성을 살려 지하 다목적실에 음악과 신체건강 관련한 마을공동체 활동 33개의 모임을 소개하는 사진전으로 시작한다. 천호활력소 4층까지 전 층을 활용하여 ▲축제 ▲미디어·청년 ▲공동육아 ▲먹거리 ▲힐링·봉사 ▲미술·공예 ▲원예·환경 ▲독서 등 층별 공간 곳곳에 전시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사진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이웃 간의 교류가 쉽지 않은 요즘에 작년 한 해 동안 진행된 마을공동체 모임을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사진전을 계기로 마을공동체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구는 앞으로도 마을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