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동대문구, 주민 위한 구정홍보 1등은 누구?
상태바
동대문구, 주민 위한 구정홍보 1등은 누구?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2.01.13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2021년 하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 선정
보도왕으로 선정된 정지훈 주무관(오른쪽 두 번째)과 교육지원과 이귀용 과장(오른쪽 첫 번째), 복지정책과 장용석 과장(왼쪽 두 번째), 전농2동 김철수 동장(왼쪽 첫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재밌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대문구 교육지원과에 근무하는 정지훈(하반기 보도왕) 주무관의 수상 소감이다.

구는 13일 오전 ‘2021년도 하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으로 선정된 부서 및 직원에게 포상금과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적극적인 보도자료 발굴로 구정 홍보에 기여도를 평가해 보도왕을 선발했다.

구 관계자는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을 독려해 동기를 부여하고 주민들이 보도자료를 통해 유익한 구정 정보를 시의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도왕 선발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각 부서와 동에서 제출된 보도 자료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제출 내역 ▲직원 참여도 ▲실제 언론매체 보도사항 등의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결과, 부서 및 동은 ▲최우수 교육지원과 ▲우수 복지정책과 ▲우수 전농2동주민센터가 선정됐으며, 개인 보도왕은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이 선정됐다.

‘보도왕’ 선발은 동대문구 직원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보도자료 등록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올해도 보도왕 선발을 통해 구정 홍보에 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하기 위해 ‘보도왕’을 선발했다”며, “구의 행정과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보도자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유익한 구정 소식을 홍보해 주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