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노원구, 방학맞이 어린이 구강보건 교육 ‘노원 이[齒] 반짝’ 실시
상태바
노원구, 방학맞이 어린이 구강보건 교육 ‘노원 이[齒] 반짝’ 실시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2.01.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휴센터 이용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육 자료 및 구강 교육 키트 제공
노원구, 방학맞이 어린이 구강보건 교육 ‘노원 이[齒] 반짝’ 실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노원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구강보건 교육 ‘노원 이

[齒]

반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구 치열이 자리 잡는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구강 보건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대상은 노원구의 아동돌봄시설인 25개소의 ‘아이휴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교1~3학년이며, 겨울방학인 1월부터 2월까지 센터 별로 교육을 진행한다.

먼저 아이들은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칫솔질을 비롯한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배운다. 영상 시청 후에는 준비된 치아 모형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실습할 수 있다.

다음으로 칫솔질 시 사용할 수 있는 모래시계 만들기 체험이 이어진다. 자신의 치아 모양을 본 딴 그림을 그리고 색칠 하면서 모래시계를 장식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구강 구조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겨울방학 동안 작성할 수 있는 구강건강 실천 기록지도 배부한다. 기록지는 아이들이 칫솔질을 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30일 간 꾸준히 기록지를 작성한 아이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으로 구강 위생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관련 문의는 노원구청 의약과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어르신, 장애인을 비롯한 건강관리 취약계층에게 치아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함께해요, 칫솔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구강건강 관리방법에 관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한편 취약계층을 위한 구강 진료 서비스를 확대하여 경제적 요인에 따른 구민 간 구강 건강 불평등 현상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치아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구민들의 구강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보건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