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의 더 나은 삶 위한 정책제안
상태바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의 더 나은 삶 위한 정책제안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2.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및 활동 발표회' 개최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및 활동 발표회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서대문구가 아동의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제안 및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아동의 시선으로 지역사회를 모니터링하고 아동 친화적인 정책을 제안하는 아동참여 기구로 10~13세 아동 40명과 멘토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 3기를 맞았다.

위원회는 ‘아동에게 영향을 주는 비친화적인 환경 개선’을 주제로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어린이공원 8개소를 직접 방문해 놀이공간 평가표를 작성했다.

또한 워크숍을 열어 불법 쓰레기 투기, 낙서, 불법 주정차(킥보드, 오토바이 등), 음주 흡연, 그늘 및 휴식 공간 부족, 아동 놀 권리 인식 개선, 어린이 놀이 공간 조성 시 아동참여 등에 대한 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발표회에는 문석진 구청장과 어린이공원 관련 부서의 팀장들이 참석해 아동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의견에 대한 현황과 향후 사업 반영 계획, 적용이 어렵다면 그 이유 등을 상세히 답변했다.

아동참여위원들은 구청장과의 대화 시간도 갖고 평소 궁금해 하던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을 들었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아동 의견을 존중하는 시대가 온 것 같아요’, ‘서대문구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린이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생각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에 나온 개선 방안은 아동참여위원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적극 참여해 이루어낸 성과”라며 “아동의 의견이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