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봉제업 스마트 혁신 이끌어갈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온라인 개관식 개최
상태바
봉제업 스마트 혁신 이끌어갈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온라인 개관식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2.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관 소식 알려
성북구 관계자들이 20일 개관한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지하 1층 스마트장비실에서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사길 45)가 20일 온라인 개관식을 열어 주민들에게 정식으로 첫 인사를 건넸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 개관식은 성북구 공식 유튜브 계정인 ‘성북TV’를 통해 녹화 방송으로 송출됐다.

온라인으로 센터 개관을 널리 알리고 성북구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성북구의회 의장, 국회의원, 봉제협회장의 축하메시지도 전했다. 센터 비전과 사업의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591.53㎡의 규모로, 패션봉제산업의 디자인부터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공간에서 모든 업무가 가능하도록 최첨단 스마트팩토리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봉제산업 집적지 성북구 봉제소공인들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주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첨단 장비 CAD와 CAM, 자동연단기를 갖춘 센터 지하1층 스마트장비실은 자동재단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성북구 소재 소공인들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층 전시판매장(쇼룸)은 성북구 소재의 의류제조공장에서 제작된 상품들과 실력있는 디자이너들이 함께 만든 공동브랜드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공간이다. 온라인 유통사업 컨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스튜디오 공간이 마련돼 있고, 인근 주민들이 의류 쇼핑을 하며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시설도 있다.

2층 공동작업공간에는 의류제조를 위한 다양한 특종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다. 3층 디자이너실, 패턴샘플실은 전문 디자이너와 패턴사, 샘플사가 상주해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 패턴, 샘플 제작이 여기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며, 고품질의 공동 브랜드 개발을 통해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4층 창업인큐베이팅실과 사무실에서는 의류, 패션 제조 및 유통, 마케팅을 비롯, 전문인력들이 청년 패션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문가 세미나, 멘토링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를 이용하려면 전화상담이나 센터 방문을 통해 이용신청서류를 작성하고 예약순서에 따라 패션봉제소공인이라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유통판로개척, 공동브랜드 론칭, 청년창업 지원과 같이 의류제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성북구 의류제조 소공인들이 센터를 많이 이용하셔서 패션의류업계가 다함께 번창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