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놀이중요성‧훈육방법' 온라인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 '놀이중요성‧훈육방법' 온라인 부모교육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13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아동복지센터, 가정 내 건강한 양육지원 위한 비대면 부모교육 기획
아동복지센터 전경

[서울포커스신문]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서울시가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부모교육에 참여해보자.

서울시아동복지센터는 아동 심리를 이해하고 양육기술을 익힐 수 있는 ‘자녀와 놀이의 중요성’, ‘건강한 훈육법’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교육에 참여할 부모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누리집 상단의 ‘상담실 > 부모교육신청’을 클릭해 신청한다. 교육은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30명 내외로 운영 예정이다.

교육일 이틀 전까지 신청가능하며 신청 완료자에게 온라인 줌(ZOOM) 주소 발송 예정이다.

'자녀와 놀이의 중요성' 부모교육은 아동 발달을 이해하고 연령에 맞는 다양한 놀이를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10월 21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진행한다.

'잘 노는 아이의 잠재력' 저자인 유은희 놀이치료사의 강의로 ▲ 아동발달 이해 ▲놀이의 중요성 및 방법 ▲부모-자녀 놀이대화 등으로 구성했다.

'건강한 훈육' 부모교육은 아동 기질을 이해하고 훈육이 필요한 상황에 적절한 양육기술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11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진행한다.

영유아 부모교육 전문가인 '아노아 우리아이 행복연구소' 손지수 소장의 진행으로 ▲아동 기질의 이해 ▲뇌의 비밀과 훈육 ▲상황별 훈육법으로 구성했으며, 부모들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유규용 서울시아동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상황으로 가정 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지쳐있는 부모님들에게 공감과 위안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며, “긍정적인 양육환경과 부모성장을 희망하는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