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서울의 2022년 독서토론 주제 온라인 투표
상태바
서울도서관, 서울의 2022년 독서토론 주제 온라인 투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10.0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10.20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에서 시민 누구나 투표 가능

[서울포커스신문] 서울도서관에서 내년 한 해 동안 서울시민이 토론해볼 주제를 선정하고자 온라인 대시민 투표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7월 한 달 간 서울도서관은 「2022년 독서토론 주제 공모전」을 통해 "2022년 한 해 동안 서울시민이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해볼 주제"를 공모했으며, 1차 서류 합격한 7개의 최종후보에 대해 시민의견을 반영하고자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2022년 독서토론 주제 공모전」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일상의 '변화' 속에서 활발히 논의해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에 대한 주제를 시민의 의견으로 선정하고자 진행되었다.

환경문제부터 가족의 소중함까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가 여럿 제시되어 어떤 후보가 가장 많은 시민의 선택을 받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환경문제부터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나 다시 알게 가족의 의미까지 다양한 주제가 제안되었다.

투표 후보는 ①'잇다(connect)', ②살아가되, 다투지 않는 나무처럼', ③'마음∩이음', ④'우리가 사는 이유-가족', ⑤'코로나 이후, 우리는 어떻게 변화하여야만 하는가', ⑥'변화 속 ○○챙김', ⑦'두드리다' 총 7개이다.

후보에 대한 설명과 영상은 10월 8일부터 서울도서관 유튜브(youtube.com/c/서울도서관TV)와 서울엠보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는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에 웹 또는 모바일로 접속한 뒤 해당 페이지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10월 8일부터 20일 투표 기간 중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2022년 독서토론 주제 공모전: 최종후보 온라인 심사」에서 투표할 수 있다.

7개의 후보의 설명과 영상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후보 1곳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는 전화번호 인증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 가입절차가 필요 없으며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최종 결과는 10월 22일 서울도서관「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의 개막행사인 「키워드 서울 2022」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도서관에서 매년 가을 개최하고 있는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10.22.~10.29.)의 개막 행사로 이번 공모전의 최종 PT심사 「키워드 서울 2022」를 진행한다. 서울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전 과정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를 위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최종 결과는 이번 온라인 투표점수를 포함하여 PT발표에 대한 전문가 심사점수, 시민토론단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선정되며, 최종 선정된 주제는 2022년 서울의 '함께 읽기' 주제로서 1년 동안 서울시 전역의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토론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주제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달라진 일상 속에 시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알 수 있다"며 "2022년 서울을 뜨겁게 달굴 토론주제를 선정하는 데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