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8 20:56 (화)
도봉구 도봉1동,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등산로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도봉구 도봉1동,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등산로 안전점검'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5.13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1동은 5월 9일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등산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서울포커스] 도봉구 도봉1동은 5월 9일 산림청에서 정한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아 민·관·경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및 도봉산등산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대형산불 43%가 봄철에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한 주민 경각심을 고취하고 위험시설 점검으로 등산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도봉1동주민센터에서는 가판대 노점시설, 안전‧위생 대책에 대한 점검과 봄철 유동인구 파악 혼잡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도봉1파출소와 도봉119안전센터는 교통혼잡도 등을 확인하고 교통치안시설을 점검했다.

한편 도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주민들로부터 주민불편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했다. 수렴한 의견은 이날 활동에 함께 나선 관계기관에 전달했다.

배국현 도봉1동장은 “이번 활동은 산불과 범죄 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일환으로 실시됐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민·관·경이 합심해 빈틈없는 재난대비 및 치안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