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7 10:45 (토)
서울시교육청-굿네이버스, 사랑의 장학금 지원사업 기탁금 전달
상태바
서울시교육청-굿네이버스, 사랑의 장학금 지원사업 기탁금 전달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5.1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위해 지속 지원
서울시교육청

[서울포커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중곤)와 교육취약계층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해‘2024년 사랑의 장학금 지원사업 기탁식’을 13일에 진행한다.

이날 기탁식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과 굿네이버스 김중곤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굿네이버스에서 교육취약계층 학생 지원 사업을 위한 기탁금 총 5억원을 교육청에 전달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굿네이버스는 지난 2015년 ‘따뜻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해왔다.

특히 2021년에는 '서울형 주말 결식아동 보호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하여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뜻을 모았다.

이번에 전달되는 기탁금 총 5억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소외되기 쉬운 교육취약계층 학생 1,543명을 위한 희망장학금(대상 학생 1인당 장학금 약 40만원 지원), 주말조식지원(간편식 등 새벽 배송), 위기가정 지원사업(후원물품, 여아 위생용품 등 맞춤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은 “올해도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경제적으로 소외된 학생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복지에 매년 힘써주시는 굿네이버스에 감사드린다.”며“아이들의 행복한 삶과 꿈을 위해 우리교육청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