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1 20:53 (수)
강서구 "해결 어려운 민원, 구청장과 상의하세요"
상태바
강서구 "해결 어려운 민원, 구청장과 상의하세요"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2.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 명의의 답변으로 구민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
강서구청

[서울포커스] 서울 강서구(는 오는 19일부터 구청장과의 소통 채널인 ‘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 제안사항 등을 구청장이 직접 듣고, 설명하기 위한 소통 채널을 마련한 것이다.

기존의 구 대표 민원 창구인 ‘강서구가 듣겠습니다’ 게시판은 담당 부서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해당 부서장 명의의 답변이 이뤄져 구청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달라는 요구가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기존에 운영하던 ‘강서구가 듣겠습니다’를 폐지, ‘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새로 신설했다.

구청 누리집 내 ‘열린구청장실 바로가기-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민원이 접수되면 내용 검토 후 7일 이내 구 누리집 게시판 또는 이메일로 답변 확인이 가능하다.

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게시글 공개여부를 작성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구는 이번 ‘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신설을 통해 구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자 게시판을 새로 마련했다”며 “주민들의 이야기에 더 귀를 기울이는 세심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