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30억 융자 지원
상태바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30억 융자 지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02.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반기 각 15억씩, 총 30억 융자 지원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30억 융자 지원

[서울포커스] 서울 성북구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사업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사업'에 나선다.

올해 기금 지원 규모 총 30억 원 중 상반기에 15억 원, 하반기에 15억 원 규모로 융자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성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후 3개월이 지난 경영 중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우리은행 대출 약관 규정에 따른 담보 설정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행이 가능한 업체가 대출 가능하다. 단, 주점업, 전용면적 300㎡ 이상 음식점, 부동산업, 금융·보험업, 숙박업, 주류도매업, 귀금속 및 게임장업, 사치향락·투기조장업 등은 제외된다.

담보(부동산 등) 제공 시 최고 1억 원, 신용 보증 대출 시 최고 5천만 원까지 융자 가능하며, 시설자금, 운영자금, 기술개발자금 용도로 지원된다. 대출 금리는 연 1.2%, 상환 조건은 1년 거치 3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다.

상반기 신청 기간은 2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이다. 성북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류(융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를 내려받아 준비하여, 담보 대출 신청의 경우는 우리은행 성북구청지점, 신용 대출 신청의 경우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북지점에서 사전 상담을 받은 후, 대출 가능한 경우에 한 해 성북구청 8층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은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구 중소기업·소상공인분들에게 새로운 발판을 마련할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