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2차 업무보고 실시 통해 미래전략 통합추진 기틀 마련
상태바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2차 업무보고 실시 통해 미래전략 통합추진 기틀 마련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2.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욱 위원장, “서울시의 중장기적인 미래전략 수립 위한 초석 마련 시급”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서울포커스]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욱 의원, 강남 제5선거구)는 지난 5일, 제321회 정례회 폐회 중 제3차 회의를 개최하여, 소관 기관을 대상으로 2차 업무보고를 받고 지난 1차 업무보고에 이어 통합추진 구상의 틀을 완성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업무보고는 9개 관련 실·국 중 기획조정실, 문화본부, 관광체육국, 행정국, 재난안전관리실, 주택정책실 등 6개 실·국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미래전략과 관련한 각 실·국의 추진사업과 함께 지난 회의에서 보완사항으로 지적된 서울시 인구변화 대응 정책의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과 토론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서울시 인구변화 대응, ‣미래유산 보존 및 활용, ‣3·3·7·7 서울관광 미래비전 추진, ‣수도권 공동생활권 협력 업무 추진, ‣안전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과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매력美 넘치는 도시·주거공간 조성과 제도개선 통한 신속한 주택공급 확대 등 문화·관광·안전·도시·주거 각 분야의 중장기 계획과 추진 방향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시 문화 및 관광 분야 추진사업의 중장기 방향과 관련해 K팝 등 다양한 문화·관광자원과의 연계·활용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아울러 각 분야의 중장기적인 발전계획의 보완 필요성이 지적됐다.

김동욱 위원장은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각 실·국의 업무보고를 통해 서울시의 미래전략 관련 사업 추진 현황을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점검할 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서울시의 중장기적인 미래전략 수립과 통합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시와 함께 비전을 모색하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특별시의회 미래전략특위는 미래전략 통합추진의 범위와 중요성에 비추어 공식 활동기간(종료일: 3월 14일) 내 논의를 마무리 짓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특별위원회 활동을 연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후 활동기간 연장에 대한 운영위원회와 본회의의 의결을 거쳐 지금까지의 업무보고를 토대로 각종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 현장 방문 등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