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시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장려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장려상 수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 양천구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정택진 의원은 24일 거버넌스센터에서 주관하는‘2023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지방의원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 지방정치 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된 ‘거버넌스 정치대상’ 공모는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거버넌스 구현·성취도·혁신 파급성·창의성·참신성·자기계발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정택진 의원은 지방의원 부문에서 공동체역량 증대 주제로 지역문화와 새로운 정책을 적절히 융합하여 갈등을 조정해나가는 동시에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중재와 타협을 통해 안정적인 자치분권제도를 정착시키고 불필요한 갈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택진의원은 제8대-제9대 양천구의회 의원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안,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주민자치회 및 자치회관 설치ㆍ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다수의 조례와 5분자유발언을 대표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택진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집행부와 의회 사이의 공동체 거버넌스를 더욱 확대시키고 지방자치 역량을 발전시키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양천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