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6-22 11:43 (토)
이 이름을 아시나요?... '마포직업소개소' 새 단장
상태바
이 이름을 아시나요?... '마포직업소개소' 새 단장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중장년 어르신까지… 마포구, 알찬 일자리 소개 ‘마포직업소개소’ 개소
마포구청 1층에 조성된 ‘마포직업소개소’ 의 상담 직원을 격려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서울포커스신문] 구직활동을 위해 마포구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찾은 구민은 그동안 구청 2층 종합민원실 한쪽의 협소한 공간에서 상담을 받아야 했다. 또한 민원실과 공간 분리가 되지 않아 사생활 등 민감한 대화에 부담을 느낄 뿐 아니라 상담 내용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마포구는 기존 일자리플러스센터를 1층으로 이전하고 ‘마포직업소개소’라는 새 명칭으로 변경해 24일부터 본격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심폐소생술교육장으로 사용하던 구청사 1층, 면적 100㎡ 의 독립된 공간을 마포직업소개소로 탈바꿈했다.

구 관계자는 “ 기존의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마포직업소개소’라는 명칭으로 변경한 것은 구직자의 범위가 청년부터 중장년, 어르신들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붙인 것” 이라며 “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구직자들을 위해 출입이 편리한 1층에 마포직업소개소를 조성했다” 고 밝혔다

마포직업소개소 내부는 창구마다 칸막이를 설치해 부담 없는 구인·구직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추가로 별도의 회의·상담실도 만들어 회의를 하거나 마음 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구민들이 쉽게 구인·구직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알림판’을 설치하고 구민이 사용할 수 있는 PC 2대와 복합기 1대를 비치해 구직활동의 편의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직업전문상담사 3명을 포함해 5명으로 운영했던 상담 창구도 7명으로 확충하여 앞으로는 구인·구직 상담업무가 보다 원활하고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아울러 각 부서별로 진행 중인 일자리 사업 정보를 마포직업소개소에서 통합 관리해 어르신, 장애인 등 구직 약자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원스톱 구직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개소식 날, 마포직업소개소를 방문한 한 구직자는 “예전에는 일자리 상담 창구 위치도 찾기 어려웠고 분위기도 어수선했는데 1층에 별도로 쾌적한 공간이 생겨 정말 만족스럽다” 고 이용 소감을 전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실적 위주의 형식적인 일자리가 아닌 현실적으로 생활이 가능한 질 높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 구직활동으로 지친 구민들이 마포직업소개소에서 밝은 웃음과 내일에 대한 희망을 다시 찾게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