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8 20:56 (화)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응원합니다
상태바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응원합니다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원봉사동아리에 활동 지원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간담회에서 관내 중·고교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응원했다

[서울포커스신문]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관내 중·고교, 청소년기관 소속 동아리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은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 ▲재능기부 봉사활동 ▲교육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앞서 구는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 관내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자원봉사동아리 선정위원회를 통해 4월 27일 최종 지원 동아리를 선정했다.

선정된 동아리는 5월부터 10월까지 봉사활동을 하며 자원봉사센터로부터 활동 시 필요 물품 등의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는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사업평가 결과 우수동아리로 선정되면 12월 자원봉사자의 날 표창 대상자로 추천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코로나와 대학입시제도 변화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 시행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봉사활동 기회가 늘어나고 주체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18일 도봉구청 구청장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도봉구 관내 중·고교 학생들을 초청해 앞으로의 자원봉사동아리 활동을 격려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