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2 09:29 (금)
금천구,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챗GPT' 교육 실시
상태바
금천구,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챗GPT' 교육 실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23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로 더 쉽고 똑똑한 인공지능 활용법 배우세요
금천구청 전산교육장에서 구민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서울포커스신문] 금천구는 계층 간 정보격차를 없애고, 구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챗GPT’ 교육을 실시한다.

챗GPT 과정은 최근 각종 언론과 사회적으로 이슈가 많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교육으로, 교육 대상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구민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 챗GPT와 인사하기 △ 챗GPT 활용하기 △ 스마트폰에서 챗GPT 활용하기1 △ 스마트폰에서 챗GPT 활용하기 2로 구성했다.

구청 지하 1층 전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6월 7일 수요일부터 6월 28일 수요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실시한다. 교육 운영 시간은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다.

수강은 원하는 구민은 5월 24일 10시부터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정보화교육’ 또는 구민 정보화 교육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천구는 이번 과정 외에도 스마트폰 활용, 인터넷 기초, OA활용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챗GPT 교육은 구민에게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관심 있는 주민께서는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