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2-28 23:56 (수)
김태우 강서구청장,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강서동행’본격 추진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강서동행’본격 추진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3.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문 콘텐츠 생산, 유튜브 채널 운영 지원
20일(월) 오후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린 ‘강서뉴미디어지원센터’ 현판식에서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네 번째)과 참석자들이 제막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포커스신문]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0일 오후 강서구민회관에서 ‘강서뉴미디어지원센터’ 현판식을 열고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을 지원하는 ‘강서동행’ 프로젝트의 본격 시동을 걸었다.

김 구청장은 취임 직후부터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과 지속가능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제도적 기틀을 마련해 왔고, 이를 위한 첫걸음을 뗀 것이다.

이날 출범한 ‘강서뉴미디어지원센터’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뉴미디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이를 활용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문 콘텐츠 생산,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그 첫 번째 사업이 바로 ‘강서동행’ 프로젝트다. 구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상황과 일터에서의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줌으로서 사회적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그 연장선에서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강서뉴미디어지원센터’ 현판식에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김용제 강서구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과 양점동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강서지회장 등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오늘은 사회적 약자와의 진정한 동행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이끌어갈 ‘강서뉴미디어지원센터’가 출범한 매우 의미 있는 날”이라며 “앞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진정한 자립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