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5:57 (토)
국민권익위원회, 생활 속 고충과 불편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 해결하세요!
상태바
국민권익위원회, 생활 속 고충과 불편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 해결하세요!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4.07.0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덕군(10일)·의성군(11일)·충북 영동군(12일)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

[서울포커스] 국민권익위원회는 10일 경북 영덕군, 11일 의성군, 12일 충북 영동군에서 각각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는 영덕군, 의성군, 영동군 지역주민은 물론 인접한 울진군, 영양군, 청송군, 군위군, 옥천군, 금산군 지역주민들도 생활 속 불편을 상담받을 수 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조사관과 협업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전국을 순회 방문하여 현장에서 주민들의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제도다.

국민권익위는 중앙정부, 공공기관, 또는 자치단체의 행정과 관련한 고충을 상담하고, 협업기관인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국토정보공사, 서민진흥금융원 등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사회복지지원, 지적정리, 서민금융 등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국민권익위는 그동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지역주민과 행정기관 간 갈등을 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해 생계비를 지원하는 등 주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국민권익위 양종삼 고충처리국장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국민을 찾아가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법과 상식에 맞는 권익구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지역 지역주민들께서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해 다양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