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5:57 (토)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매력을 영상에 퐁당! 유튜브 공모전 개최
상태바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 매력을 영상에 퐁당! 유튜브 공모전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7.0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참신하고 감각적인 홍보영상으로 레드로드 널리 알리길”
지난해 6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레드로드 캐릭터 깨비, 깨순과 함께 ‘레드로드-한강 어린이 역사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서울포커스] 마포구가 오는 8월 16일까지 홍대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How sweet(하우 스위트), 레드로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드로드는 경의선숲길에서 홍대, 당인리 발전소까지 이어지는 약 2km 구간으로,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에 안전과 문화, 관광을 접목한 마포만의 특화거리다. 마포구는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통해 세계적 명소인 레드로드의 매력을 더욱 확산한다는 구상이다.

공모 분야는 레드로드 관련 내용을 담은 3~5분 내외의 영상이며, 브이로그와 패러디, 다큐멘터리 등 장르 제한은 없다.

레드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레드로드 일대 ▲버스킹 공연 ▲레드로드 캐릭터 등 공고문에 기재된 ‘레드로드 관련 필수 포함 내용’을 1개 이상 영상에 담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며 된다.

마포구는 예비 심사 후 선호도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2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1편) 300만 원 ▲최우수상(1편) 200만 원 ▲우수상(2편) 100만 원 ▲장려상(5편) 50만 원 ▲인기상(3편) 1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수상자를 제외한 최대 20명의 응모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는 전 구간이 관광특화거리로 언제 어디에서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참신하고 감각적인 홍보영상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홍대 레드로드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