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8:27 (토)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구, 10번째 '행복정원' 조성 완료
상태바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구, 10번째 '행복정원' 조성 완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7.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당제1동 주민센터 유휴 부지에 수국 등 30여 종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 선보여
‘행복정원’ 조성 (전)(후)

[서울포커스] 서울시 성동구가 삭막했던 행당제1동 주민센터 유휴 부지에 수국 등 3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복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행복정원’이 조성된 행당동 139 부지는 변색 된 고무매트가 방치되어 있어 삭막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성동구 내에서도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한 개선이 필요한 곳으로 손꼽혔다.

이에 구는 행당동 139 부지 일대를 ‘15분 도시’ 시범사업 대상지로 지정하여, 일상 생활권 정원 확충 등 생활인프라 개선에 나섰다. ‘15분 도시’는 주민 누구나 가까운 거리에서 문화·의료·복지·여가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를 의미한다.

성동구는 올해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을 추진 중으로 도심 곳곳에서 정원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정원을 확대 해가고 있다. 이번에 조성된 ‘행복정원’은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 사업에 따라 올해 10번째로 조성된 정원으로 하반기에도 정원 20개소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정원 조성과 더불어 정원가꾸기에 주민 동참을 적극 이끌고 있다. 지난 5월 1기 마을정원사를 양성했으며, 하반기 마을정원사 양성 과정을 확대하여 진행할 방침이다.

마을정원사 양성 교육을 통해 배출된 정원사는 재능기부를 통해 정원 조성 및 유지관리에 참여할 예정으로 구는 주민과 함께하는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성동구는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건강한 여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반려식물 클리닉 사업' 및 '어르신 맞춤형 정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원 사업을 추진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5분 일상정원도시 성동’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생활권 정원을 지속 확대하여 주민 모두가 일상 속 정원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