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8:27 (토)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12BL 민간분양 추진 최종 결정
상태바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12BL 민간분양 추진 최종 결정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3.11.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강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 지연으로 학생들 통학 불편 가중 및 안전 우려 증가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12블럭 위치

[서울포커스] 강동구는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12BL이 민간분양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민선 8기 취임 이후부터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12BL이 당초 계획대로 민간분양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특히,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초등학교 설립을 위해 국토교통부장관, 교육부장관, 서울시장, SH공사 사장과의 면담뿐만 아니라 국무총리실 등 관계기관에도 지속 건의 및 협의를 통해 12BL이 당초 계획대로 민간분양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왔다.

12BL이 위치한 고덕강일3지구는 현재 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나, 학생 수 부족으로 학교 설립이 지연되고 있어 학생들의 통학 불편이 큰 곳이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큰 도로를 세 번 건너거나 아침 8시부터 통학버스를 타야해 통학 길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지난 10월 서울시교육청에서 도시형 캠퍼스(분교) 모델 발표에 따라 고덕강일3지구가 검토 대상지로 언급됐고, 이번 12BL 민간분양 결정으로 학생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역주민들의 학교 설립(도시형 캠퍼스)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12BL 민간분양 결정으로 고덕강일3지구 학교 설립(도시형 캠퍼스)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서울시교육청, SH공사, 지역주민 등과 긴밀히 협의하여 고덕강일3지구 내 학교 설립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