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7-20 18:27 (토)
호국보훈의 달 기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서초구 방배1동, ‘어린이 나라사랑 그리기대회’ 개최
상태바
호국보훈의 달 기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서초구 방배1동, ‘어린이 나라사랑 그리기대회’ 개최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5.3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일까지 서초구청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 또는 현장 접수
호국보훈의 달 기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서초구 방배1동, ‘어린이 나라사랑 그리기대회’ 개최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서초구 방배1동 주민센터는 내달 10일 (사)청권사(효령로 135)에서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2023 어린이 나라사랑 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방배1동 어린이 그리기 대회는 올해로 12년째 이어지는 지역 행사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된다. 특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나아가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그리기 대회의 주인공인 어린이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본행사인 그리기 대회는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개의 부문으로 나뉘며, 어린이의 순수성과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교육기관,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향기 가득 꽃 손수건 만들기(까리따스방배종합복지관), 푸코와 함께하는 디지털 캐리커쳐 체험(구립방배유스센터), 신랑각시 전통고리 만들기(방배1동 청소년지도·아동위원회) 등 다양한 체험부스 6개가 운영된다. 또 에코 마일리지 홍보 및 반려식물 나누기(방배1동 푸른환경실천단), 자원봉사캠프 홍보 및 판박이 스티커 체험(방배1동 자원봉사캠프) 등 홍보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너른 잔디밭과 울창한 소나무가 가득한 청권사에서 개최되어 더 의미 있는 이날 그리기 대회에는 방배1동 자치회관 방송댄스 수강 초등생의 KPOP댄스 공연과 태권도 시범단 공연, 마술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함께 열려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는 내달 2일까지 서초구청 홈페이지(소통/참여'통합예약'행사예약)에서 서초구 소재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접수 받으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나라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며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길 바란다”며 “4년 만에 야외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하며 활기찬 지역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