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0-04 19:08 (금)
서초구, '제5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초구, '제5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개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4.07.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참여 대상 확대해 지역에 상관없이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포스터

[서울포커스] 서울 서초구는 초등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로 생각과 양성평등의식을 키우는 ‘제5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초구 양성평등활동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기긍정, 고정관념 탈피, 다양성 존중 등의 양성평등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전문가 선정도서를 읽음으로써 어린이들의 평등의식을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초등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참가대상을 확대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선정도서를 읽은 후 초등학교 1~2학년은 독서감상화, 초등학교 3~6학년은 독서감상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함께 감상화의 스캔본 혹은 감상문을 접수 마감일인 8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15개 작품을 선정하여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부상, 우수상 5명에게는 상장과 10만원 상당의 부상, 장려상 8명에게는 상장과 3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수상자 전원의 작품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잠원센터에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전년도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소연 어린이(12세)는 “‘해방자 신데렐라’를 읽은 후 신데렐라 이야기를 다시 보게 되었다.”라며 “자신의 꿈을 찾아 해방자가 된 신데렐라처럼 나 역시 내 꿈인 작가가 되어 세상과 대화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올해부터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참가대상을 확대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평등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양성평등을 실현할 내면의 힘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