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그린파킹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구로구, '그린파킹 사업' 참여자 모집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6.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포커스신문] 구로구가 ‘그린파킹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그린파킹 사업’은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개인 소유의 주택 담장을 허물어 주차장을 조성하거나 부설주차장을 개방하는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담장 허물기’ ‘부설주차장 개방’ ‘자투리땅 주차장 조성’으로 나뉜다.

‘담장 허물기’는 담장 또는 대문을 허물어 주차장 조성이 가능한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근린생활시설, 일정 요건을 갖춘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등이 대상이다. 주택 또는 근린생활시설은 1면당 900만원씩 최대 2800만원을, 공동주택은 1면당 70만원씩 단지별 최대 5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부설주차장 개방’은 학교, 도서관, 종교시설 등이 부설주차장 5면 이상을 2년간 개방하면 최대 2500만원의 주차장 시설 개선비와 주차장 운영에 따른 수입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자투리땅 주차장 조성’은 국·공유지, 사유지 내 자투리땅을 주차장으로 1년 이상 공유하면 1면당 최대 240만원의 주차장 조성비와 함께 운영 수입금 제공 또는 재산세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이는 구청 주차관리과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참조.

구로구 관계자는 “주차로 인한 주민 갈등을 줄이고 쾌적한 골목 환경도 조성할 수 있는 그린파킹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