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동작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200억 융자 지원
상태바
동작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200억 융자 지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5.0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와 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특별보증 및 이자 지원에 관한 협약

[서울포커스신문] 동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정지원을 강화하고 경영안정을 돕고자 긴급 자금 융자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市-자치구 협력 민생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4일 동작구와 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특별보증 및 이자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200억 융자금을 조성하였으며, 경영운전자금 용도로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최초 1년간 무이자 융자 지원하며, 무이자 혜택을 위한 대출 이자는 전액 구가 부담한다.

대상자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업력 6개월 이상, 신용등급 7등급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 신용보증재단 기보증액이 1억원 이상일 경우, 지방세 등 세금 체납중인사업자 등은 융자가 제한될 수 있다.

신청은 5월 10일부터 자금 소진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등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관내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에 상담 후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으며,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긴급 재정을 투입한 만큼 이번 융자지원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관내 소상공인들과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위기에 직면한 88개 업체에 중소기업육성기금 1,760백만원을 1년간 무이자로 지원하고, 무급휴직근로자 272명에게 고용유지지원금을 1인당 최대 150만원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