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용산구, 동네배움터 1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산구, 동네배움터 1기 수강생 모집
  • 윤영희 기자
  • 승인 2021.05.0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 특성 반영된 근거리 평생학습강좌 마련… 지역주민 학습 욕구 충족

[서울포커스신문] 서울 용산구가 2021년도 용산형 동네배움터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네 특성이 반영된 근거리 학습강좌 운영을 통해 주민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기반 학습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구는 이달 1기 강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동네배움터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역 내 동네배움터 10곳을 지정(용산2가동, 효창동, 한남동(2곳), 서빙고동, 청파동, 원효1동, 이촌1동, 이태원1동, 이태원2동)했다.

구는 취미생활에서부터 일자리, 취업 연계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오는 11월까지 57개 강좌를 선뵐 예정이다.

1기 모집 강좌는 ▲자연 생태 교실 ▲여행 드로잉 ▲원서 읽기 북클럽 ▲영어그림책 활용교육 ▲사랑가득 나만의 캐리커처 완성하기 ▲반려식물과 쉬어가기 ▲엄지손 피아노 칼림바로 화합하기 ▲감성 프랑스 자수 ▲면역력을 지키는 건강한 가족밥상 ▲지구를 살리는 우리 마을 생태적 생활실천 등 10개다.

정원은 강의별 6~2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일정·장소는 배움터 별로 상이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업은 주로 비대면(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수강을 원하는 이는 용산구교육종합포털로 신청하면 된다. 용산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동네배움터’는 주민 누구나 근거리 생활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 평생학습센터이다.

구 관계자는 “단순히 한 번의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일자리 창출, 자원봉사 등으로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배움의 터전을 만드는 게 동네배움터 사업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 10개 동네배움터를 지정, 94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 주민 938명으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역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습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동네배움터 운영을 시작한다”며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