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6 (목)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민 직접 기획·참여 ... 길음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김장나눔 활동
상태바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민 직접 기획·참여 ... 길음1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김장나눔 활동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4.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회 계획 수립부터 예산 배정까지 주민이 주체적으로 추진해 의미 커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1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봄김장김치 ’상큼아삭‘ 사랑나눔행사」 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2021년 서울시 주민자치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길음1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영학) 복지안전분과 위원들이 작년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 사업이다.

주민자치회 위원과 봉사자는 직접 배추를 손질하고 갖은 양념을 버무려 김장을 담갔다. 그리고 100여 개의 대상 가구에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을 거치며 김치를 전달했다.

봄김장김치를 받으신 어르신 한 분은 주민자치회 사무실로 전화를 걸어 “요즘 입맛도 없었는데 김치가 맵지도 짜지도 않고, 너무 맛있다. 정말 감사하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조영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봉사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김치를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길음1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지역주민들이 보듬어준다는 의미에서 오늘 행사는 매우 뜻깊다”면서, “길음1동 주민자치회에서 계획을 세우고 예산을 배정받는 등 주체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라 더 의미가 큰데, 앞으로도 성북구가 공동체를 위한 주민자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길음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함께 환경을 지켜요!’, ‘길음뉴타운 행복지도 만들기’ 등 5개 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