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09:30 (수)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조성 현황 업무보고
상태바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조성 현황 업무보고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4.29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최초 조성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환경수자원위원회 태양광 실증단지 현장방문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제300회 임시회기간 중인 4월 26일 오후 서울 에너지공사 관리동에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 조성 현황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와 목동 열병합발전소를 시찰했다.

현재 서울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태양광 신기술을 시험, 실증, 인증할 수 있는 태양광 신기술 실증 단지를 서울 에너지공사 내에 조성하여 혁신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태양광 분야 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 사용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서울에너지공사 내에 조성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는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BIPV)의 관리동 및 발전동, 태양광 캐노피가 설치된 주차장, 태양전지가 부착된 파고라(휴식공간), 태양광 및 LED 미디어 기술의 보도블럭 및 도로, 태양광 셀 방음벽 및 담장 등으로 구축되었다.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정환 위원장과 위원들은 “2050년 온실가스 넷제로 달성과 서울시의 에너지 자립을 위해 시작한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인 만큼 태양광 신기술을 발굴하고 나아가 기술 상용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조성에만 머무르지 말고 실증단지에 참여한 에너지 기업 제품들의 기술과 성능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확인하는 데 있어서도 서울에너지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들은 “심미성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성” 이라며 “기술과 제품에 대한 합리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과 함께 테스트 기간 이후 예상보다 좋지 않은 결과를 보인 기술과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운영방안 역시 고려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업무보고 이후 환경수자원회 위원들은 에너지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태양광 신기술 실증단지와 목동 열병합발전소를 직접 둘러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