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제7기 서대문구청소년참여위원회 올해는 환경과 안전에 초점
상태바
제7기 서대문구청소년참여위원회 올해는 환경과 안전에 초점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4.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개모집 통해 선발된 35명, 위촉식 후 본격 활동 들어가

[서울포커스신문] 서대문구는 청소년들의 구정 참여를 위해 2015년부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제7기 위원 35명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최근 온라인(구청 기획상황실)과 오프라인(화상 회의)을 겸한 위촉식 후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대표로 위촉장을 받은 박준성 위원(18세)은 “서대문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열심히 활동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위촉식 후 열린 워크숍에서는 올해 위원회가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제안할 정책 분야를 선정했다.

총 다섯 그룹으로 나뉘어 열띤 분임토론을 실시한 결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환경과 안전’을 올해 중점 주제로 선정했다.

앞으로 위원회는 관련 분과를 구성해 조사를 진행하고 구청 관련 부서와의 간담회와 청소년 엠보팅을 실시한다. 또한 이를 통해 도출된 정책을 2022년 청소년참여예산사업에 반영한다.

올 10월에는 구청장과의 대화의 시간인 ‘가까운 톡’을 열어 청소년위원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활동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위원회 활동에 적극 참여를 해주길 바라며 구에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