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9:00 (수)
서울특별시, 한강에서 배우는 이론‧실습‘자전거 안전교육’…신청접수
상태바
서울특별시, 한강에서 배우는 이론‧실습‘자전거 안전교육’…신청접수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1.04.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킥보드 통행 등을 반영한 자전거도로 교통안전교육 포함

[서울포커스신문]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자전거 이용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안전운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과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 기간은 4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광나루한강공원에 위치한 자전거공원에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어린이와 성인으로 나뉘며, 성인 대상 교육을 먼저 진행한 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어린이 대상 교육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성인 대상 교육은 초급반과 중급반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과정은 5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강사 1명당 교육생 3명이 1개조로, 접수 인원에 따라 하루에 총 4개조까지 진행한다.

어린이 대상 교육은 서울 소재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자전거의 구조 및 기능, 주행방법, 운전자의 준수사항, 관련 교통 법규, 자전거 점검 및 관리방법 등을 포함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교육은 자전거문화 교육 강사증(서울시장 발행)을 소지한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자전거는 무료로 대여해주며, 접수는 4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접수 및 문의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으로 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프로그램은 야외에서 진행되며, 조별 인원을 최대 4인으로 구성하고, 체온 체크 및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한다.

송영민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보행환경 등 한강공원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하고 있다.”며 “자전거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전거 이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